CEO Message
HOME 회사소개 CEO Message

난치성 신경질환의 치료 신약 개발 선도 바이오 기업

(Boost Beyond Boundaries)

   주식회사 아스트로젠은 효과적인 치료제가 없는 난치성 신경질환의 완치를 목표로 하는 연구 중심의 제약기업입니다. 난치성 신경질환을 앓는 환자들이 치료적 한계를 극복하고 정상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환자 가족의 마음을 담아 2017년 8월 주식회사 아스트로젠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신경발달장애나 퇴행성 신경질환의 경우 효과적인 치료제가 없이 평생 가족에게 의존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유병률과 치료수요가 매우 높지만 아직까지 전 세계적으로 근본적인 치료제가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국내 최고 연구진들과 함께 신경질환에 임상적인 효과를 보이고 안전성이 높은 유효물질을 발견하였으며, 혈뇌장벽 통과가 어려운 기존 유효물질의 한계를 극복한 신약 개발에 성공하게 되어 특허를 등록하였습니다.


  비임상시험에서 산화적 스트레스로부터 뇌신경세포를 보호하는 작용, 미토콘드리아 기능 향상, 면역 활성에서 뛰어난 효과를 보였으며 약물상호작용, 세포독성, 유전독성 실험에서 모두 안전한 결과를 확인했고, 동물실험에서는 인지능력의 의미있는 상승을 보였습니다. 2019년부터 순차적으로 파이프라인별 임상시험을 시행할 예정이며 다양한 적응증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이미지

  경북대학교 기업부설연구소를 중심으로 경북대학교 생명과학부, 한국 화학연구원 신약플랫폼기술그룹,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신약개발 지원센터, 한국뇌연구원과 활발한 협력 연구를 진행하면서 앞으로도 난치성 질환에 대한 신약 파이프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도록 하겠으며, 신경질환 예방 및 개선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및 환자용식품도 함께 출시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이 더 많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로벌 혁신신약 개발시장의 빛나는 별이 될 주식회사 아스트로젠의 활약을 따뜻한 눈으로 지켜봐 주시고, 한계를 뛰어넘는 도약을 함께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주식회사 아스트로젠 대표이사 황 수 경